SW산업인의날
추진배경
SW산업은 국가의 미래경쟁력을 결정할 중요한 산업이며, 지식정보 사회의 건설에 핵심이 되는 산업입니다.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의 경제성장 원동력은 IT산업 발전에 기인하였으며, 그 중심에 SW산업이 있으며, 선진국들은 미래 국가 번영을 위해 SW산업이 발전해야 한다는 판단하에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1987년에 처음 제정된 『소프트웨어개발촉진법』은 SW산업이 정착, 발전하는데 큰 공헌을 하였으며, 국가정보화의 중요한 기준이 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는 선진국에 비하여 SW산업의 규모가 미미한 것이 사실이며, 급변하는 산업의 환경 속에서 효과적이고 다양한 지원에 대한 요구가 증대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필요성과 효율적인 SW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지난 2000년 1월 21일에 기존의 『소프트웨어개발촉진법』을 전면 개정하여『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을 제정 공표하였으며, 그해 7월 22일부터 본격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SW산업인은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정 원년인 2000년에 “제1회 소프트웨어산업인의 날”을 제정, 선포하였습니다.
추진목적
SW산업인의 사기앙양과 기술개발 의욕고취를 위하여 뛰어난 기술개발,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정책의 개발, 산업인력의 양성, 수출증대 등에 공헌을 한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SW산업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 유발과 SW산업인의 위상과 사기앙양을 고취하고, SW산업 활성화 계기 마련 차원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기념식 개요
주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참석대상 : 정·관계 인사, 수상자, 산업계 등 약 400여명
※ 주요 인사 : 미래부장관, 국회의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 훈·포장 수상자, 주요 회원사 대표,
    유관기관장 등
주요프로그램
Opening - 인사말 / 축사 / 격려사 등 - 시상식 및 기념촬영 - 만찬  - 폐회